영화 베테랑(2018) 줄거리 및 결말포함 / 황정민x유아인 주연
- 영화,드라마
- 2020. 2. 28. 13:30
영화 베테랑(2015)
( 결말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영화 베테랑 평점◀
관람객 9.24
네티즌 9.01
기자.평론가 7.50
영화 베테랑(2015)
개요 : 액션,드라마 (한국)
버닝타임 : 123분
개봉 : 2015.08.05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감독 : 류승완
▶영화 베테랑 출연배우◀
▶영화 베테랑 성별,나이별 관람추이◀
영화 베테랑 줄거리
한 번 꽂힌 것은 무조건 끝을 보는 행동파 ‘서도철’(황정민),
20년 경력의 승부사 ‘오팀장’(오달수), 위장 전문 홍일점 ‘미스봉’(장윤주), 육체파 ‘왕형사’(오대환), 막내 ‘윤형사’(김시후)까지
겁 없고, 못 잡는 것 없고, 봐 주는 것 없는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
오랫동안 쫓던 대형 범죄를 해결한 후 숨을 돌리려는 찰나,
서도철은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를 만나게 된다.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안하무인의 조태오와 언제나 그의 곁을 지키는 오른팔 ‘최상무’(유해진).
서도철은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그들이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한다.
건들면 다친다는 충고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는 서도철의 집념에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조태오는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유유히 포위망을 빠져 나가는데…
베테랑 광역수사대 VS 유아독존 재벌 3세
2015년 여름,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이 시작된다!
▶영화 베테랑 리뷰 ◀
첫 번째 리뷰
서도철(황정민 분)은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 소속의 형사입니다. 그는 평소에 알고 지내던 화물 운송기사의 자살 사건에 안하무인으로 유명한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 분)가 연관되어 있을 거라는 강한 의심을 품게 됩니다. 다혈질이면서도 집요한 면이 있는 서도철은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수사에 몰두합니다. 그러나 조태오는 쉽사리 광역수사대의 포위망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베테랑>은 배우들의 호연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배우들 간의 합이 매끄러운데 이 점이 영화의 좋은 액션과 코미디를 만들어 냅니다. 특히 유해진과 오달수 그리고 장윤주를 비롯한 조연들의 활약이 인상적입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인물들을 재치 있게 보여 줍니다. 황정민은 언제나처럼 제 이름을 증명합니다. 유아인은 이제까지 한 번도 소화해 본 적이 없는 악역에 도전하는데 그 결과도 훌륭합니다. 젊고 부유하며 사악하다 못해 잔인하기까지 한 재벌로 180도 변신을 하는 데 성공합니다.
다만, 영화의 카타르시스는 예상보다 크지 않습니다. 영화가 제시하는 권선징악의 결말을 보며 마음 편히 통쾌함을 느끼기에는 극장 밖에서 벌어지고 있는 삶의 무게가 여전히 힘겹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현실 속에서 조태오와 같은 인물들이 부와 권력을 통해 방약무인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의롭고 의협심 있는 일부의 개인들의 힘만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부패한 시스템이 대한민국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관객들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극장 안에서도 좀처럼 잊기 힘든 종류의 진실인 겁니다.
영화의 후반부에서 법정에 서게 된 조태오가 과연 제 몫의 죗값을 받게 될지 관객이 반신반의하게 되는 순간, 영화는 대리만족의 기능을 발휘하는 데 실패하고 맙니다. 만약 현실과 대리만족의 판타지 사이의 괴리를 좀 더 매끄럽게 조절할 수 있었다면 보다 깊은 여운을 남길 수 있는 작품이 되었을 거라는 아쉬움이 듭니다.
두 번째 리뷰
영화관에서 두 번 이상 본 영화는 베테랑이 처음이다. 영화는 개봉한지 얼마 안 되서 보고, 5백만 명 돌파했을 때쯤 한번 더 보고 이 영화는 천만 이상 볼 것 같다는 예감이 들었다. 그만큼 재밌었던 영화고, 두 번 세 번 봐도 질리지 않는 영화이다. 베테랑의 류승완 감독은 잘 아시다시피 배우 류승범의 친형이다. 부당 거래에서 류승범이 주연으로 나오고, 류승완 감독이 감독을 맡았었는데 베테랑을 재밌게 봤다면 부당 거래 역시 재밌게 볼 수 있다. 부당 거래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대거 베테랑 주연과 조연을 맡았고, 류승완 감독이 영화를 통해 이야기하고자 하는 메시지 역시 사회악에 대한 부분을 다루고 있기에 부당 거래를 아직 보지 못했다면 꼭 보길 추천해주고 싶다.
처음 영화를 봤을 때 보지 못했는데, 두 번째 볼 때 내가 가장 주목한 장면은 조태오와 최상무가 마지막 재판을 받는 모습을 뉴스 화면으로 보여주는 장면이다. 조태오와 최상무가 최종 구속돼서 죗값을 치르는 장면이 아닌 1심에 기소되는 장면을 보여주며, 조태오의 자신만만한 미소로 법정에 출소하는 모습을 영화 속에서 보여주고 있다. 부당거래 검사로 나오는 류승범이 권력을 이용해서 최후에 어떻게 죄를 피해가는지 보여주는데, 부당거래 마지막 장면처럼 결국 조태오도 돈과 권력을 이용해 쉽게 풀려났을 것이라 생각된다. 사실 영화를 영화로 보기에는 실제 이 나라의 현실과 너무나도 닮아있어 많은 사람들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을 보고도 찝찝한 기분이 있었을 것 같다.
천만이 넘어가는 영화는 시대상이 담긴다고 한다. 얼마 전 개봉해서 천만이 넘었던 암살 역시 8.15 광복절과 함께 역사의식에 대한 시대상이 나타났고, 베테랑 역시 재벌에 의해 돈과 권력이 집중되고, 그것이 어떤 추악한 악을 만들어내는지, 정의란 과연 있는 것이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있는 것 같다. 또 갑과 을이라는 관계를 통해 만들어진 기형적인 사회구조에서 억압받으며 살았던 감정들이 영화를 통해 표출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서도철 형사가 영화 속에서 이런 이야기를 한다. "어떻게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사람이 죽었는데 신문 기사 하나도 나오지 못하냐고!" 이 대사를 듣는데 깊은 공감이 갔다. 그리고 이게 실제 우리들 현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조태오만 비판받을 건 아니라 생각한다. 돈이면 다 된다는 생각, 권력을 가진 자에 대해서 저항조차 하지 못하는 것.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한 이런 문화 속에서 어떻게 보면 우리들 모두 내면에 조태오와 같은 사고방식과 가치관에 의해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건 아닐까 생각해본다.
영화 베테랑은 암살보다 줄거리 구성도 매우 탄탄하고 어설픈 장면이 단 한 군데도 없었다. 오락, 액션, 교훈 등 흥미를 줄 수 있는 요소를 감독은 명확한 메시지로 만들어냈고, 주연배우인 황정민과 유아인을 잘 살려내는 센스와 조연의 화려함을 통해 완벽한 영화를 만들어냈다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한국영화에 또 다른 획을 만들어낸 영화 베테랑 아직 영화관에서 보지 못했다면 꼭 한번 보길 추천한다.
영화 베테랑 평점
영화 베테랑은 유쾌 통쾌 상쾌 삼박자가 잘 맞아 보는 관객들로 씐나게 들썩이게 한다. 배우들의 합도 최고! 황정민 유아인의 악과선의 대결이 감칠맛 최고! 다시 보고싶게하는 마력이 있다.
영화 베테랑을 시사회에서 베테랑보고 박수치고 웃고 가슴 졸리고 했네요.감독이랑 배우들이 관객을 갖고 논다는 느낌이었어요.정말 베테랑들이니까 가능한거아니였나싶네요.올여름 정말 시원하고 재밌는 오락영화로 강추에요
영화 베테랑은 힘과 리듬감이 동시에 느껴지는 액션으로 이제 류승완 감독의 액션은 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는 걸 알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배우들이 정말 신이 나서 작품에 몰입하고 있다는 것도 느껴지고- 오랜만에 보는 오락영화 수작입니다.
영화 베테랑을 정리하자면 정말 제 2의 부당거래 코믹판이라 할 수 있다 매니아라면 주조연 배우 똑같은거 찾는 재미도 있고 무엇보다 액션 정말 류승완 감독답게 지림... 류승완의 광역수사대 스토리의 완결판이라 할 수 있음 2015 꼭 봐야 할 영화 TOP 5중하나
영화 베테랑 배우들보고 연기력은 최고겠다했는데 역시나기대이상이였어요! 보면서 실제로도 저런 경찰들이 있었으면 하네요. 지금 현실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했네요. 뭔가 돈이 아깝지 않았던 영화였어요
영화 베테랑은 진짜 유쾌.상쾌.통쾌.이말이 베테랑을위해서 나온말인듯올해 최고의영화라해도 과언이아니다..시작부터 끝까지 두시간 시간가는줄모르고 몰입하고웃으면서봤다 연기자들 연기진짜잘하고 잠깐씩나오는특별출연 조연들도 진짜재밌다 특히 마동석진짜웃겼다
영화 베테랑은 말이 필요 없다 진짜 내가 살면서 영화 평점 처음 남겨본다 1분1초도 지루한틈이 없고 웃기면서 액션에 탐정에 수사 까지 올해 영화 거희 다봤지만 이게 최고 모든연기자 연기 못하는 사람 하나도 없었다 특히 유아인 연기짱!!
영화 베테랑은 오락영화의 정석 교과서 끝판왕이다..!이게 정말 킬링타임 영화지..!!!!정말 요즘 한국영화 너무재미없어서 6번본거 또봤는데 그래도 재밌네요 역시 명작은 다릅니다. 취향이 오락영화는 마음에 안담아두고 예술영화를 좋아하긴하는데 이영화를보면 명작에는 그런구분이 없다는 생각이드네요두서없이 썼지만 평식 평론가님이 오락영화에 6점 줬으니 정말 말다한거같네요!! 유치하지도 진지하지도않고 정말 유연한 감정선 이런 영화 좋아요!
영화 베테랑은 사회적 부조리에 맞서는 돈키호테 형사의 가슴 시원한 액션 영화. 가끔 정의로운 사회를 기대하고 쉽게 포기하지만, 세상을 향한 감독의 메세지는 묵직하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영화 베테랑은 현대사회의 문제점을 비판하는 내용이 좋았으며 전개 또한시원한 탄탄한 영화
영화 베테랑의 시작은 여름을 겨냥했던 단순한 오락영화였을테지만, 그 안에 그려놓은 같잖은 금수저벌레들의 삽질과 발악은 실제사회에서도 흔하고 흔한 일상이다. 그것들에 대한 베테랑 형사 서도철의 통쾌한 한방!!
영화 베테랑 류승완 감독은 이제 진짜 베테랑 다 된듯. 이전작까지는 살짝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정말 역대급 재미다
영화 베테랑 기자.평론가 평점
▶김형석영화 저널리스트
끝장을 보려는 단호함
사건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형사, 돈과 권력을 쥐고 모든 것을 덮으려는 막강한 악당. 그들의 대결을 보여주는 류승완 감독의 태도는, 끝장을 보지 않을 거면 시작하지도 않았다는 듯 단호하다. 장르 영화의 힘을 극단까지 몰고 가는 힘만으로도 볼만한 영화. 유아인의 싸이코패스 연기는 영화의 밀도를 더한다. 정의감에 불타는 경찰이 패륜적인 재벌 3세에게 수갑을 채우는 일이 현실에서 일어날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점에서 대리 만족의 영화이기도. 조금은 씁쓸하다.
▶이은선<매거진 M> 기자
막힌 속이 뻥 뚫리는 활극
조금은 무거운 소재임에도 청량감이 느껴진다. 부조리에 저항하는 이들이 굴복당하는 게 아니라 승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명쾌하게 전달하기 때문이다. 사회 비판적 시선과 선의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한다는 것에 대한 신뢰를 먼저 깔고, 그 위에 호쾌한 리듬과 유머를 얹어 만든 최적의 오락영화. 영화에 참여한 모두가 신이 나서 펄펄 날아다니는 게 보인다.
▶김현민영화 저널리스트
호쾌한 사나이 같은 영화
방어전이 아닌 공격전에 가까운 영화다. 쉴 새 없이 잽을 날리다 적시에 중량감 있게 '훅' 들어온다.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등은 다소 과장을 보태 연기하는데 이것이 캐릭터의 선을 명확히 살린다는 점에서 성공적이다. 관객을 거의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에너지를 가진 영화. 감독의 자신감이 보인다.
※결말※
영화 베테랑 결말을 살펴보면,
배기사 사고가 자살시도 였다고 믿지 않았던 서도철은
배기사 사건을 끝까지 파해치다 결국엔 진실을 알아내게 됩니다.
배기사는 조태오 방에서 전소장에게 피터지게 맞고 2천4백여만원을 받았지만,
억울함과 분함을 이기지 못하고 조태오를 다시 찾아갑니다.
조태오는 그의 모습에 분노하며 그를 때리던 중 배기사는 테이블에 머리를 심하게 부딪히는 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최상무를시켜 의식불명인 배기사를 계단에서 투신자살한 것처럼 일을 꾸민 것이죠
모든 사실을 알고 끝까지 조태오를 추격하던 서도철은 싱가폴로 출국 예정이었던 조태오가
출국 전 친구들과의 환각파티를 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파티 장소를 급습하게 됩니다.
서도철을 피해 조태오는 자신의 차량을 타고 질주하게 되고 그 뒤를 서도철이 쫒아가게됩니다.
번화가 한복판에서 차량은 멈춰 서게 되고 결국 조태오는 모든 죄가 밝혀지며 체포하게됩니다.
그리고 의식불명 상태였던 배기사가 눈을 뜨며 영화는 끝이나게됩니다.
이상 영화 베테랑 이였습니다.
'영화,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이웃사람 (2012) 줄거리 및 결말 포함 / 김윤진x마동석x 김새론 x김성균 (0) | 2020.02.29 |
---|---|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2013) 줄거리 및 결말포함 / 김수현x박기웅x이현우 (0) | 2020.02.28 |
영화 오피스 (2014) 줄거리 및 결말 / 고아성x박성웅 주연 (0) | 2020.02.27 |
영화 궁합(2018) 줄거리 및 결말 포함 / 이승기x심은경 주연 (0) | 2020.02.27 |
우한폐렴을 예언한 영화 컨테이젼 (Contagion, 2011) 줄거리 및 결말 (0) | 2020.02.27 |
이 글을 공유하기